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저소득층 대상 사랑의 밑반찬 배달
저소득층 대상 사랑의 밑반찬 배달
- 동작구, 사당권 저소득 홀몸노인 대상 밑반찬 배달 서비스 확대 실시
- 향후 도시락배달 서비스, 1:1 가정봉사원 파견 등 서비스 실시...연 100명 대상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만 60세 이상 수급자 및 저소득 홀몸노인을 위한 반찬배달 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구는 사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한 저소득 어르신 초기상담 및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20세대를 우선 선정하여 내달 1일부터 주 2회 밑반찬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밑반찬을 배달하기 위한 가정방문 시 어르신들의 생활실태와 욕구를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향후 도시락배달 서비스 및 1:1 가정봉사원 파견 등 재가노인복지사업을 추가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구는 재가노인복지사업의 효율성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관내를 사당노인종합복지관 또는 동작노인종합복지관 관할 2개 권역으로 나누었다.
이번 반찬배달 서비스는 사당노인종합복지관 개관에 따라 사당권역 내 저소득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한다.
구 관계자는 “수급자 및 저소득 계층 뿐만 아니라 형편이 어려움에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틈새계층까지 아울러 서비스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달 구는 관내 만 60세 이상 수급자 및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가사주거생활지원(도시락배달, 밑반찬 배달, 물품지원, 가정봉사원 파견 등)▲보건의료지원(지역사회 연계 진료) ▲심리?정서지원(생신잔치, 안심연락 및 순찰서비스)등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재가노인복지사업에 대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올해 12월까지 1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문의는 동작구 노인복지과(☎820-2410)로 하면된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