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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민원여권과
심지선
등록일
2024-02-19
조회수
636

□ 평가개요

ㅇ 평가기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ㅇ 평가기간 : 2022. 9. 1. ~ 2023. 8. 31.

ㅇ 평가대상 :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 시도 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

ㅇ 평가지표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

ㅇ 평가목표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함

 

□ 평가결과

ㅇ 종합평가결과 : ‘등급

ㅇ 주요항목별 평가결과 

평가항목

기관

종합등급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평가등급

       ※ 등급상위10%, ‘등급: 10~30%, ‘등급: 30~70%, ‘등급: 70~90%, ‘등급: 90%초과

자료관리담당
경제정책과  / 02-820-9324
최종업데이트
2025년 07월 0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