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닫기

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공유하기

동작구, 공공관리제도 주민설명회 11일 개최

도로관리과
등록일
2011-08-16
조회수
1718
자료제공일
2010-10-06
첨부파일

동작구, 공공관리제도 주민설명회 11일 개최!

- 오는 11일 오후 3시,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공공관리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여 제도의 조속한 정착을 기하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공공관리제는 그간 건설업체가 주도해서 추진해 온 재개발?재건축등 정비 사업을 서울시와 구청 등 공공기관에서 맡아 관리하는 제도로써, 지난 1일 전면시행 되었다.

 재정비사업 진행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조합원 간 마찰 및 건설사와 조합과의 유착 등 폐단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이다.

설명회는 서울시주최, (사)주거환경연합 주관으로 오는 11일(월) 오후3시부터 두시간 동안 동작문화복지센터(상도동 소재) 4층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참석대상은 공공관리제도에 관심 있는 주민, 조합 및 추진위원회 임원 등이다.

 ‘정비사업의 개요’, ‘관리처분계획의 이해’, ‘소송사례 등 법률문제’에 대한 주거환경연합의 설명이 있은 후, 공공관리제에 대한 서울시의 설명과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공공관리제가 재개발?재건축 사업기간 및 주민들의 사업 분담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관리제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이해도가 높아져 노량진?흑석 뉴타운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047
최종업데이트
2025년 07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