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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민원여권과
02-820-1275
등록일
2023-02-22
조회수
855
첨부파일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에 따라,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 평가개요

ㅇ 평가기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ㅇ 평가기간 : 2021. 9. 1. ~ 2022. 8. 31.

ㅇ 평가대상 :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 시도 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

ㅇ 평가목표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함

 

□ 평가결과

ㅇ 종합평가결과 : ‘등급(우수기관)

 주요항목별 평가결과

평가항목

기관

종합등급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

성과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평가등급

등급: 상위10%, ‘등급: 10~30%, ‘등급: 30~70%, ‘등급: 70~90%, ‘등급: 90%초과


자료관리담당
전부서 / 02-820-1114
최종업데이트
2025년 07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