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에 따라,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 평가개요
ㅇ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ㅇ 평가기간 : 2021. 9. 1. ~ 2022. 8. 31.
ㅇ 평가대상 :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 시도 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
ㅇ 평가목표 :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함
□ 평가결과
ㅇ 종합평가결과 : ‘나’등급(우수기관)
ㅇ 주요항목별 평가결과
평가항목 | 기관 종합등급 | 민원행정 관리기반 | 민원행정활동 | 민원처리 성과 | ||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민원제도 운영 |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 고충민원 처리 | 민원만족도 | ||
평가등급 | 나 | 다 | 나 | 나 | 가 | 라 |
※ ‘가’등급: 상위10%, ‘나’등급: 10~30%, ‘다’등급: 30~70%, ‘라’등급: 70~90%, ‘마’등급: 90%초과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0조에 따라, 2022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 평가개요
ㅇ 평가기관 :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ㅇ 평가기간 : 2021. 9. 1. ~ 2022. 8. 31.
ㅇ 평가대상 :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 시도 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
ㅇ 평가목표 :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함
□ 평가결과
ㅇ 종합평가결과 : ‘나’등급(우수기관)
ㅇ 주요항목별 평가결과
평가항목 | 기관 종합등급 | 민원행정 관리기반 | 민원행정활동 | 민원처리 성과 | ||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 민원제도 운영 |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 고충민원 처리 | 민원만족도 | ||
평가등급 | 나 | 다 | 나 | 나 | 가 | 라 |
※ ‘가’등급: 상위10%, ‘나’등급: 10~30%, ‘다’등급: 30~70%, ‘라’등급: 70~90%, ‘마’등급: 90%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