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동작구, 장승배기 역세권 개발에 힘써...
동작구, 장승배기 역세권 개발에 힘써...
- 장승배기 역세권등 개발비젼 T/F 구성... 도시관리국장 등 9명
- 대형복합쇼핑센타 건립 등 지역 랜드마크로 건립하는 비전 검토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장승배기 역세권 개발에 힘을 쏟는다
구는 동작구 중심축에 입지한 장승배기 역세권(상도동 363번지 일대, 12만㎡)을 금융, 호텔, 상업기능의 중심지로 재탄생시키고자 지난 26일‘장승배기 역세권 등 개발비전 특별팀’을 구성했다.
특별팀은 도시계획을 총괄하는 도시관리국을 중심으로 구성, 장승배기역세권 종합개발계획이 수립될 때 까지 운영된다.
단장은 이재호 도시관리국장, 부단장은 김만식 도시계획과장이 맡았으며 도시관리국 직원 및 민간인 1명(동작구도시발전기본계획 용역사 (주)대한콘설턴트 직원 1명)을 포함한 총 9명으로 구성되었다.
향후 역세권 상업기능 활성화, 복합행정타운 부지, 장승배기길 지하공간 활용(안), 노량진재정비촉진지구 등 주변지역 개발여건 변화 대응 등을 검토할 예정으로 4월 중 장승배기역세권 개발비전 방향을 확정하고 6월까지 장승배기역세권주변 종합개발계획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특히 노량진뉴타운사업으로 인한 장승배기길 확장(폭 35m)구간에 지하상가 건립방안 등을 검토하여 장승배기 주변이 문화, 쇼핑, 업무기능이 어우러진 서남생활권 중심거점 기능을 담당할 수 있도록 개발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구는 7호선 장승배기역에서 1?9호선 노량진역에 이르는 약 1㎞구간에 지하상가 등이 들어설 경우 노량진 학원가 및 역세권 유동인구의 유입으로 상권이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작구 관계자는“장승배기 역세권은 동작구의 중심축에 해당되나 상권형성이 미흡하여 이에 걸맞는 개발이 시급한 실정.”이라며 “향후 역세권시프트사업, 노량진재정비 촉진지구, 상도제10주택재개발사업 등 새로운 도시환경 변화에 발맞추어 구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