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전환
□ 추진기간 : 2014. 12월 ~ 2017. 12월
□ 대 상 : 전 동주민센터
□ 운영시기 : 2016. 7. 1. ~
※ 시범운영(상도1동, 대방동) : 2015. 7월 ~
□ 주요내용
찾아가는 복지실현 : 기다리는 복지에서 찾아가는 복지로 전환
(복지플래너, 우리동네주무관 및 마을복지통반장)
통합서비스 제공 : 복지·보건·고용 등 통합정보 제공
(복지상담전문관, 동단위 통합사례관리)
주민 주도의 마을생태계 조성
(주민리더 발굴, 관계망 형성 등 주민참여를 통한 마을생태계 기반 마련)
洞 행정혁신 : 주민중심의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로 전환
(동 업무 슬림화, 적정인력 설계, 동주민센터 공간 재배치 등)
□ 2015년 지원예산(예정액) : 322백만원 (국·시비)
공간설계 및 시공비 : 100백만원 (동별 50백만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비 : 50백만원 (동별 25백만원)
인건비 : 143백만원
※ 방문간호사 : 시 100%, 사회복지 : 국 50% 시 25% 구 25%, 민간경채 : 시 75%, 구 25%
자산취득비 : 20백만원 (동별 10백만원)
교육비 : 9백만원
□ 주요 추진일정
구 분 |
5월 |
6월 |
7월 |
직원, 주민 대상 교육 및 홍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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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민원발급기 구매·설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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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주민센터 공간 재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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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인력 보강·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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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판식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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