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공유하기

동작구,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경제정책과
820=9238
등록일
2011-08-18
조회수
1531
자료제공일
2010-10-12
첨부파일

동작구,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 안전보건 교육 실시

- 문화복지센터 대강당...지역공동체 사업 참여자 875명 참여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최근 지역공동체사업 참여자 875명을 대상으로 동작 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안전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8월 종료된 희망근로사업의 산업재해가 전국 600건, 서울시 79건에 달함에 따라 안전보건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

 

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준호 전문강사를 초빙,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의 필요성’, ‘지역공동체사업의 재해발생 위험성 및 예방대책’, ‘작업장 재해 등 사고사례 및 안전작업요령’에 대한 강의로 이루어졌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사업의 대부분이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참여 근로자의 60%가 60세 이상 고령자”라고 밝히며 “참여자 스스로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여 사업 종료 시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근로자 안전수칙 준수와 안전작용 요령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구는 저소득층 실업난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9월부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분야는 ▲명품 녹색길 조성 ▲생활형 자전거 인프라 구축 ▲희망의 집수리 사업 ▲폐자원 재활용 사업 등이며 관내 차상위 계층 및 청년층 취업난 해소를 위해 미취업 청년 1,013명을 선발하여 사업에 참여토록 하였다.

 

동작구 관계자는 “이번 안전보건교육이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천을 통해 안전사고를 줄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사업장별 교육을 실시하여 재해예방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411
최종업데이트
2025년 04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