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닫기

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공유하기

동작구, 알뜰 추석준비는‘직거래 장터’에서!

경제정책과
820-1183
등록일
2011-08-17
조회수
1781
자료제공일
2010-09-08
첨부파일

동작구, 알뜰 추석준비는‘직거래 장터’에서!

- 동작구, 9.14-15 대방동 노량진근린공원‘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장터’개설

- 국내산 양질의 농수산물 및 제수용품 최대 20% 싸게 판매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추석을 앞두고 도시민이 저렴하게 지역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추석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구는 싱싱한 과일류, 농산물 등 제수용품을 비롯해 지역내 중소기업체의 우수제품 전시?판매 행사를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대방동에 위치한 노량진근린공원 다목적운동장에서 갖는다.

 

시중가격보다 최대 20%까지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는 이번 직거래 장터의 주요 판매 품목은 사과, 배, 밤, 젓갈류, 소고기, 황태포, 산채나물류 등 농?축산물 200여종이다.

 

이를 위해 전남 장흥군 등 8개 자치단체와 2개 자매결연 마을의 농?어업인이 직접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하여 6회째 맞는 지역내 10여곳의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시 ? 판매’행사와 함께 동작구상공회 주관의 경품행사도 열려 직거래장터의 분위기를 한층더 고조 시킬 계획이다.

 

구는 중간유통마진을 없앤 저렴한 가격의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가계부담을 덜어주고 농가와 중소기업에게도 매출 증대를 통한 실질적인 지원 등 도?농?기업간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이번 직거래 장터는 중간 유통단계 없이 생산자소비자를 직접 연결시켜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의 우수한 제품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이어주는 뜻깊은 행사가 되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는 지난해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 운영을 통해 1억 8,400여만원 상당의 농?특산물을 판매한 바 있다.

 

한편 구는 알뜰 쇼핑족을 위해 직거래장터에서 판매될 물품의 품목판매 예정가격을 동작구 홈페이지(www.dongjak.go.kr)에 게재해 사전에 가격을 비교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047
최종업데이트
2025년 07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