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닫기

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공유하기

동작구, 나눔 한마당‘복지박람회’개최!

복지정책과
820-9542
등록일
2011-08-17
조회수
1934
자료제공일
2010-09-01
첨부파일

동작구, 나눔 한마당‘복지박람회’개최!

-이달 7일 오후 1시 구청 광장…복지서비스, 체험행사 다채!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이달 7일 제11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복지 서비스 홍보 및 참여 확산을 위한‘동작복지박람회’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동작복지재단(이사장 김수종)의 주관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복지박람회는 구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구청 광장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사회복지관,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내 19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자원봉사자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현장에 참여한 지역 주민들과 문 구청장의 떡 썰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사회복지 시설별 부스 운영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을 홍보할 방침이다.

 

부스별 주요 프로그램들은 ▲복지홍보 마당 ▲복지체험 마당으로 구분돼 홍보 마당에서는 맞춤형 취업상담 및 지원, 장애인 직업상담 및 이력서 지원, 어르신 건강체크, 가족 건강지수체크, 인터넷중독 예방 상담 및 검사 서비스 등 복지 프로그램을 홍보하며 체험 마당에서는 다문화체험, 장애체험, 노인 자원봉사체험, 청소년관련 체험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몸소 체험케 한다.

 

또한 복지상식 퀴즈, 보드게임, 다문화 퀴즈왕 등 다양한 이벤트 개최 및 기념품도 함께 증정해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서의 분위기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문충실 구청장은“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복지박람회를 마련했다”며“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3시에는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제11회 사회복지의 기념식도 함께 개최해 평소 사회복지 서비스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구청장 표창 수여 및 우수 복지프로그램도 소개할 계획이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047
최종업데이트
2025년 07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