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알려드립니다

  • 홈
  • 우리동작
  • 새소식
  • 알려드립니다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민원여권과
심지선
02-820-1275
등록일
2024-02-19
조회수
301

□ 평가개요

ㅇ 평가기관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

ㅇ 평가기간 : 2022. 9. 1. ~ 2023. 8. 31. 

ㅇ 평가대상 : 306개 기관(중앙행정기관 46, 시도 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

ㅇ 평가지표 :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

ㅇ 평가목표 대민접점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평가하여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미흡한 민원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함

 

□ 평가결과

ㅇ 종합평가결과 : 최우수‘등급

ㅇ 주요항목별 평가결과 

평가항목

기관 종합등급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평가등급

 ※ 등급상위10%, ‘등급: 10~30%, ‘등급: 30~70%, ‘등급: 70~90%, ‘등급: 90%초과
자료관리담당
전부서 / 02-820-1114
최종업데이트
2024년 05월 1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