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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정보

사회보장과 남자공무원 불친절건에 관하여

김**
등록일
2025-03-04

고충민원 내용

공개여부
공개
내 용
작년 이맘때까지만 해도 굉장히 친절하셨었는데 요즘 자활건으로 연락드리다보면 좀 불친절 해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특히 남자공무원이 그렇습니다 당사자는 저와의 대화를 기억할텐데요 저도 갤럭시 자동녹음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남자공무원 이름을 묻지 않아서 모르지만 스트레스 받는 걸 민원인한테 푸는 거 같습니다
잘 못 들었든 본인이 말을 안했든 모르거나 기억이 안나면 다시 확인해야하는 거 아닙니까? 근데 왜 저한테 짜증을 왜 내는지.. 뭐 거기까진 짜증나도 이해는 합니다 공무원도 이상한 민원인들 많았겠죠

근데 이번에 통화하면서 저번에 작년 이맘때쯤 들었던 거 확인차 물었을때도 왜 짜증을 왜 내는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까는 전에 말했던 거 왜 까먹냐고 뭐라해놓고 규정때문에 안되는 거 좋은데 그 규정을 안내 못 받았을수도 있는건데 왜 불쾌감부터 표현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약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기관이 구청아닌가요? 그게 옳기때문에 수급자라는 제도가 있는 거 아닌가요 하물며 그게 제 잘못인가요? 제가 왜 그 남자공무원 짜증들어주는 대상이 되어야 하나요? 세금 받아먹는 사람이라 만만한가요? 좀 본인이 갑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악성민원인 양성하는 걸까요? 혼자 고쳐낼 능력이 없는 거 같아 글 남깁니다 안고쳐지면 다음엔 현장에서 싸울겁니다
첨부파일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접수일
2025-03-12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감사담당관
참조부서
사회보장과/  

답변정보

담당부서
사회보장과
담당자
손선자
전화번호
02-820-9316
답변일
2025-03-17 14:29:31.0
답변

안녕하십니까, 구정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귀하께서 보내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먼저 김○○님의 자활사업 참여 또는 유예 신청 등 유선 상담 진행 시 응대에 불편함을 느끼신 점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관련 지침과 규정에 대해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응대 과정에서 부족함이 있었다면 사과드리고

앞으로 보다 친절하고 사려 깊은 상담 수행을 약속드리며, 더불어 향후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사회보장과(자활주거팀 신명준 02-820-9623)로 연락 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담당자
박아랑
전화번호
02-820-1471
답변일
2025-03-18 17:48:27.0
답변

귀하께서 서울특별시 동작구 옴부즈만에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합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옴부즈만은「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및「서울특별시 동작구 옴부즈만(시민고충처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의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옴부즈만은 고충민원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수 있으나,

「서울특별시 동작구 옴부즈만(시민고충처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5조 제2항 제7호에 의거하여

귀하의 민원은 옴부즈만이 조사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조사 제외 결정하였습니다.


이에「서울특별시 동작구 옴부즈만(시민고충처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14조 제2항에 의거하여 귀하의 민원을 사회보장과로 이송하였으며,

해당부서로부터 향후 유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사회보장과 신명준 주무관(02-820-9623)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열린민원팀 / 02-820-1471
최종업데이트
2022년 07월 0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