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상단메뉴 동작구 상단메뉴 Mobile 닫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본문 시작

목록

  • 홈
  • 소통합니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구청장에게 바란다
  • 목록
공유하기

작성자정보

행정복지센터 민원업무 처리에 관한 민원

정OO
작성일
2025-07-30 16:18:00

내용정보

공개여부
공개
내 용
행정복자센터에 서류를 띄러가면 통합민원 창구와 복지상담 창구가 따로 있어 업무를 나누어 놓았습니다 민원인 12명 대기중 통합민원창구 인원 3명 복지상담창구 4명 적어도 12명 대기중이면 아무 상담이 없는 복지창구에서 간단한 민원업무가 어려운건지 직급이 높은건지 대기 인원은 바글바글 바쁜직원은 몇명 놀고있는건지 대기를 타는건지 비워있느 창구 여러곳 수요자 입장에서 아무창구나 빠르게 처리할수 있게 창구에 있는 전직원은 간단한 민원처리 가능하도록 변화가 필요한듯합니다
답변여부안내
게시판안내 문자안내
첨부파일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5-08-26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행정자치과
협조부서

처리기한 연장이력

1차 사유
민원사항 검토기간 추가 소요
2차 사유
민원사항 검토기간 추가 소요

답변정보

담당부서
행정자치과
담당자
박범수
전화번호
02-820-1677
답변일
2025-08-20 11:01:00
답변

000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000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동주민센터 민원업무 처리에 관한

제안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복지 업무는 심층 상담이 많아, 한분의 민원인과 오랜 시간 소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대기 인원만으로는 특정 창구의 업무량을 판단하기 어려운 점 양지 부탁드립니다.

 

우리구는 민원인이 대기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중으로,

단기적으로는 민원집중 시간대에 직원 배치를 효율적으로 조정하겠으며,

장기적으로도 오래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개선책을 모색하겠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제안내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8.  20.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행정자치과장 배은진(820-1675), 팀장 배은진(820-1675), 담당 박범수(820-1677)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열린민원팀 / 02-820-1027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