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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정보

노량진13구역 정비사업 관련 주민공람 일정 및 주민설명회 개최 요청의 건

박OO
작성일
2025-08-14 13:29:00

내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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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제목:
노량진13구역 정비사업 관련 주민공람 일정 및 주민설명회 개최 요청의 건

**상세내용은 첨부파일 문서 참조 필수**

요청사항:

노량진13구역은 서울시 모아타운 공공관리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이후, 동작구청과 도시정비업체가 함께 관리계획 수립을 진행해 왔으며, 서울시 전문가 사전자문회의도 2025년 2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종료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후 보완사항에 대한 정비업체 및 구청의 작업도 상당 부분 마무리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 만큼, 관리계획 수립 절차가 원활히 이어질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대해 안내 및 협조를 정중히 요청드립니다.

[1] 주민공람 일정에 대한 조속한 공지

[2] 관리계획안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여부 및 일정 안내

[3] 서울시 심의 상정 및 결정 고시와 관련한 향후 예상 일정 안내

정비사업은 지역 주민의 관심과 협력을 바탕으로 추진되는 만큼, 향후 절차에 대한 구청의 안내와 소통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본 요청은 주민 공동 건의서 및 서명부와 함께 정식으로 제출드릴 예정이며, 향후 공식 면담을 통한 협의도 희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뢰와 협력 기반의 정비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답변여부안내
게시판안내 문자안내 이메일안내
첨부파일
노량진13 공동건의서 및 공식 면담요청 공문 250814.pdf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5-09-11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도시정비2과
협조부서

처리기한 연장이력

1차 사유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도시정비2과-10149호)
2차 사유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도시정비2과-10548호)

답변정보

담당부서
도시정비2과
담당자
김정훈
전화번호
02-820-1996
답변일
2025-09-10 16:20:00
답변

OOO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OOO님께서 우리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제안해 주신 ‘노량진동221-24번지 일대 모아타운 관리계획 향후 일정 안내 등’ 민원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모아타운 관리계획은 구에서 관리계획(안)을 작성하면 서울시 전문가 자문을 거친 후 법적 절차(주민공람→통합심의→관리계획승인)를 이행토록 되어있습니다.

노량진 13구역 모아타운의 경우 서울시 전문가 자문을 완료한 상태로 9월 중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주민공람 절차 진행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주민공람과 함께 관련부서 협의를 이행할 예정이며, 주민공람 의견 및 관련부서 협의 결과를 바탕으로 조치계획 작성 후 금년 중 서울시에 관리계획(안)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귀하의 제안내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 09. 10.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도시정비2과 / 과장: 정형훈(820-1985), 팀장 : 장훈재(820-1994), 담당 : 김정훈(820-1996)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열린민원팀 / 02-820-1027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