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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방식 개선 요청 건
◯◯◯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민원처리 방식 개선 요청’
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 인용하신 다른 주민의 ‘구청장에게 바란다’ 민원은 “조직폭력배 같은 ◯◯” 이라는 특정인의 명예훼손, 불건전하고
폭력적인 표현 등 공개가 부적합한 표현이 있어 비공개 처리된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의 모든 민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민원 접수부서가 처리 주무부서에 이송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협조부서를
지정하는 등 민원해결을 위해 부서 간에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민원사항을 여러 부서·기관에서 순차적으로 검토하는 경우
처리기한이 연장되어 답변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구체적인 사례가 적시되지 않거나 적극적인 민원해결을 위해 민원요지 파악을 위해 유선전화로 이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으며, ‘구청장에게 바란다’의 모든 답변은 담당 주무관부터 구청장까지 신중하게 검토하여 답변 처리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매년 2차례 민원처리실태를 점검하고 민원처리 부적정 사항을 발견한 경우 관련 법 위반,
절차상 하자 등을 면밀히 조사·시정하여 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025. 12. 17.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감사담당관/ 과장: : 정학진(☎820-1000), 팀장 : 양경희(☎820-1026), 담당 : 김태원(☎820-1027)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