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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정보

대중교통의 규칙과 상식을 지키지 않은 동작 05번을 신고합니다

신OO
작성일
2024-07-20 22:03:00

내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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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동작05, 동작05-1번 버스 이용에 대한 민원입니다. 2024년 7월 20일 저녁 8시 10분경부터 약 40분정도의 배차간격을 유지하여 시민의 불편을 야기하였으며, 차량을 정상적으로 운행하지않고 중간지점(공군호텔 건너편 공터)에 버스를 정차 후 핸드폰만 사용하며 차량을 운행하지 않았습니다.

서울에서 배차간격을 40분에 1대씩 버스를 운행하는 업체는 제가 본 적이 없습니다. 아무리 비가 오는 상황이라고 하지만 이런 몰상식한 일이 발생했다는 것에 동작구민으로써 너무나 개탄스럽습니다.

특히 비가 많이 온 오늘 같은 날 버스정류장에서 한없이 버스를 기다리다가 공군호텔 건너편으로 가 대기중인 버스에 있던 기사에게 배차간격을 지키지 않느냐고 물어보니 핑계를 대며 운행중인 차를 기다렸다가 타라는 어이없는 태도로 일관하였습니다.

버스노선 운행하고 있는 동작05번 차량을 어플로 확인해보니 긴 노선을 단 한 대의 차량으로 운행하고 있었고 동작05-1도 2대만이 운영 중이었습니다.

신림선으로 경영악화가 돼 수익이 안나 운행횟수를 줄인다고 문구를 버스에 적어놓았는데 버스 노선 개선을 통해 해결책을 고민하던지 다른 수익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해야하는데 배차 간격만 줄인다면 동작구 구민의 피해를 야기시키는 일입니다. 이런 비상식적인 배차간격을 유지하는 보라매운수 (동작05, 동작05-1) 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작구민으로서 이해를 하려고 생각을 해보기도 했지만 오늘 이 사태가 발생하고도 뻔뻔하게 대처하는 모습에 너무나 화가 나서 청원을 올립니다.

운행을 정상적으로 할 능력이 안되면 다른 업체와 경쟁해 운행 권리를 넘기던지 아예 노선을 줄여서 운행을 하던지 적절한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대한 조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지속적으로 청원할 것이며 국민신문고에도 이 사태를 올리겠습니다.

구청장님의 적절한 조치를 동작구민으로서 제가 끝까지 지켜보겠습니다.

밑에 현재 버스를 한 대만 운행한다는 캡쳐본을 첨부해 보내드립니다.(제가 피해를 입은 시간 때 와는 차이가 있지만 여전히 한 대만 운행 중입니다)
8시 10분 부터 8시 50분까지 운행기록을 운수업체 요구하셔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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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4-07-30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교통행정과
협조부서

답변정보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담당자
장세훈
전화번호
02-820-9875
답변일
2024-07-30 09:24:00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님께서 우리 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마을버스 배차관련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현재 마을버스 동작05 및 05-1번을 운영하는 업체에서도 불편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며, 배차간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업체 사정 및 전반적인 버스업계 운전기사 부족으로 배차시간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구청에서는 마을버스 업체 기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울시 교통연수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마을버스 기사 양성 과정을 운영하여 기사 수급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합리적으로 마을버스 노선이 운영될 수 있도록 구 전체의 마을버스 노선 개편을 위한 연구용역을 현재 진행 중임을 알려드리며, 향후 노선 조정 검토 및 기사 양성과정 운영을 바탕으로 마을버스 배차간격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님의 제안 내용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정 발전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의견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 7. 30.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교통행정과 / 과장 : 주선이(☎820-9866), 팀장 : 김한수(☎820-9867), 담당 : 장세훈(☎820-9875)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열린민원팀 / 02-820-1027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