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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대방 역세권 업체선정문제에 대한 청원

장OO
작성일
2025-09-16 19:41:00

내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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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신대방 역세권 업체 선정에 관한 많은 소유자들의 바람이 반영되지 않고 강행되고 있기에 바로 잡아주시기를 청원합니다. 많은 조합원들이 11월 14일 이후에 업체를 선정하기를 희망하고 있는데도( 금년 8월에 만들어진 법규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음) 불구하고, 업체 선정을 한달 반 가량 미뤄달라는 170명이 넘는 인원의 호소를 소수의 의견으로 치부, 묵살하고 조합이 업체 선정을 서두르고 있어 이를 중단시켜줄 것을 청원합니다.

또한 서울시 평균 공사단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입찰을 하도록 유도하여, 부실 시공이 되거나, 이주후 공사를 중단하고 공사비를 올려달라고 하여 하루하루 무이자 이주비의 이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사태가 없으리라는 보장도 없음에 , 조합원들이 불안함을 떨칠 수 없음을 인지하시고, 구청장님 직권으로 업체 선정을 미루라고 하기 어려우시면, 조합원 전체를 대상으로 업체 선정유예 문제에 대해서 온라인 투표를 실시하도록 권유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합측에서는 200명이 안되는 사람이 참여하여 170명 정도가 유예를 찬성한다는 의견이 소수의 의견이라고 묵살하고 임원 및 대의원들의 결정으로 시공사 선정을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부탁 드립니다. 추석이 지난 후 여유를 가지고 시공사 선정을 할 수 있도록 전체 조합원들이 참여한 시공사 선정 및 적절한 시기에 대한 투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합에 지도바랍니다.
또한 적정선의 평당 공사비가 책정되어서 부실시공이나 중간에 터무니 없는 공사비 인상이 되는 일이 없도록 구청에서 적극 힘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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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부서지정 및 처리현황

처리기한
2025-09-25 시간 18:00
처리현황
답변완료
주관부서
도시정비1과
협조부서

답변정보

담당부서
도시정비1과
담당자
노호근
전화번호
02-820-1963
답변일
2025-09-24 17:59:00
답변

    OOO님 안녕하십니까? 일하는 구청장, 박일하 구청장입니다.

    OOO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를 통해 올려주신 신대방역세권 재개발 정비사업 시공자 입찰 일정 연기 요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우리 구에서는 신대방역세권 재개발정비사업의 시공자 선정의 중요성에 대하여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정비사업 계약업무 처리기준’ 및 ‘서울시 공공지원 시공자 선정기준’에 따라 시공자 선정절차가 적법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공공지원토록 하겠습니다.

 

2025. 9. 24.

동작구청장   박 일 하 드림

 

※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도시정비1과 / 과장 : 김윤석(820-1960), 팀장 : 김규남(820-1961), 담당 : 노호근(820-1963)

 * 귀하의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첨부파일
자료관리담당
감사담당관 열린민원팀 / 02-820-1027
최종업데이트
2023년 10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