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동작구에 이사와 산 지도 20년이 되었는데 아이를 키우며 학군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살다 보니 점점 발전하는 동작구 교육 환경과 자녀가 안전하고 만족스런 중학교 생활 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경문고 진학을 염두해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흑석고 유치 결정 후 이희원 서울시의원이 흑석고가 지원자 수 상관없이 학급증원하겠다는 답변을 한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곧 고등학교 신입생 정원은 정해져 있는데 일방적으로 흑석고 발전을 위해 학급수를 늘려주겠다는 얘기이고 다른 인근 고등학교들은 피해를 볼 수 있는 상황 이라는 얘기입니다.
정말 분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고교학점제 도입에 내신 5등급제로 전환되는 시점에 학급 수와 정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학부모들은 다 알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좋은 환경의 학교에 자녀를 보내고 싶은 맘은 다들 같은 맘일 것입니다만 흑석고 유치도 좋지만 인근 고등학교에 큰 피해를 주면서 흑석고만을 위한 정책을 내세우는건 정말 이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
흑석고만을 위해 주변 학교에 피해를 주며 학급 수 및 학생 수 증원 정책은 정말 불공정하고 선 넘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구청장님께서 꼭 이점 잘 파악해주셔셔 교육청이 절대 이렇게 편향된 방향으로 가지않도록 저희 아이를 비롯해 경문고 진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피해보지 않도록 신속한 조치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