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레이트 한강 프로젝트'를 통해 한강 공간이 새롭게 변모하는 것을 매우 환영하며, 시민들의 편의와 미관 향상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고가다리 일부 구간이 다소 지저분하고 어두운 점이 아쉽습니다.
이에, 고가다리 상단의 넓은 면적에는 미디어 아트월을 설치하여 시각적 즐거움을 더하고, 바닥부(자전거 및 보행로)에는 조명을 추가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고가다리 반대편 햇빛이 드는 다리부분에는 BIPA 미디어월(컬러 태양열 판넬)을 사용하고, 주민들의 눈부심 우려가 있을수 있으니 매트한 판넬로 변경+각도 조절+컬러추가등으로 보완을 하면 미적 부분과 더불어 전기료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리고 고가다리와 천장 부분에는 새어나오는 물과 먼지로 청소하기 매우 지저분해보이므로, 수직정원을 조성하면 '자연과 함께하는 한강 프로젝트' 취지에도 부합하며, 동작구만의 특색 있는 한강공원으로 자리매 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한강 수변공원 과의 연계가 이루어진다면 동작구 구민뿐 아니라 한강을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이 만족하리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작은 제안이 터무 없는것일수도 있으나, 그만큼 개선이 절실하므로 여러가지 방향으로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 어설프게 개선을 하면 안하느니만 못합니다. 제발 무시하지 마시고 방향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