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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동주민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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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주민과 함께, 우리 마을만의 특별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를 만들기 위해 주민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을 기다립니다.

  • 1.
    동주민센터
    공간개선

    우리 동 주민센터에 새로운 주민공간을 만들어 주세요.
  • 2.
    복지사각지대
    발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3.
    지역자원
    발굴

    이웃과 함께 나누고 싶어요.
  • 4.
    복지마을
    생태계조성

    우리 마을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싶어요.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란?

2016년 7월부터 찾아가는 동주민센터가 주민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습니다.
(상도1·대방동주민센터는 2015. 7월부터 시범운영 중)

  • 지금까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웠던 어르신, 영·유아, 빈곤위기가정을 나만의 복지플래너가 필요할 때마다 찾아와 도움을 줍니다.
  • 업무담당자를 따로 찾을 필요 없이 복지상담전문관이 생활의 어려움을 들어주고 원스톱으로 해결해줍니다.
  • 구역담당공무원인 우리동네주무관이 마을의 구성원으로서 마을의 다양한 자원을 모으고 연결하며 이웃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마을복지생태계를 만들어 갑니다.
  • 동 방문간호사가 65세 이상 어르신의 가정을 찾아가서 건강포괄평가 및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 지속가능한 공동체의 길, 그 중심에 찾아가는 동주민센터가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홈페이지(http://human.welfare.seoul.kr)에서 확인하세요.

자료관리담당
사당1동  행정민원팀 정지은 / 02-820-2569
최종업데이트
2022년 07월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