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동작구청이 45년만에 장승배기 신청사로 이전합니다.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6월 30일부터 7월 14일까지 순차적으로 이전합니다 닫기

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공유하기

동작구, 이색 문화강좌 눈길!

행정자치과
820-9131
등록일
2011-08-17
조회수
1813
자료제공일
2010-09-06
첨부파일

동작구, 이색 문화강좌 눈길!

- 15개 동 자치회관서‘생활풍수와 수맥’등 실용적 생활정보 제공!

- 이달 1일부터 참여자 선착순 모집!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본격적인 가을을 맞아 다음달부터 이색적인 문화강좌를 각동 자치회관별로 마련, 지역주민들의 인기몰이에 나선다.

 

구는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총 410개의 2010년 4분기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이달 1일부터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자치화관별 문화강좌들 중 실생활에 직접 도움주는 실용적인 문화강좌들이 다양하게 포함돼 있어 지역주민들의 관심 끌고 있다.

 

주요 이색 문화강좌들을 살펴보면▲생활풍수와 수맥강좌(사당1동)▲치매예방 실버 미술강좌(사당2동)▲부동산 경매교실(사당4동)▲일상탈출 직장인 댄스교실(사당5동)▲건강상식 특강(상도4동) ▲어린이 신문활용 교육(노량진1?2동, 사당3동, 대방동) 등이다.

 

이 중‘생활풍수와 수맥강좌’는 주역 연구가인 이해수 교수로부터 주변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수맥 찾기, 기 흐름을 고려한 생활 인테리어 등 풍수에 따라 집을 꾸밀 수 있는 비법을 전수받을 수 있다.

 

지난해 10월에도‘풍수 인테리어 강좌’를 개최해 첫 날에 200여명의 주민이 모이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일상탈출 직장인 댄스교실도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집근처 자치회관에서 퇴근시간 후 진행해 온종일 일터에서 쌓인 피로를 음악에 맞춰 자연스럽게 날려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구는 그동안 노래교실 등 여가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되던 자치회관 문화강좌들을 주민의 다양한 지식충족 욕구에 맞게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문충실 구청장은“생활에 필요한 정보, 건강관리 등 주민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기 위해 이번 자치회관 문화강좌를 마련했다”며“앞으로도 자치회관의 주민교육기능을 강화해 명품 동작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별 자치회관 문화강좌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 인터넷 홈페이지(www.dongjak.go.kr)를 참조하거나 주소지별 동 자치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 02-820-1047
최종업데이트
2025년 07월 0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