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전화: 02-820-1114 (120 다산콜센터로 연결)



행복한 변화, 사람 사는 동작 든든한 복지! 동작구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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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구는 ’민원상담’, ’구청장에게 바란다’, ’세올전자민원창구’를 통해 민원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상담 등록 시 유의사항 :

민원상담 등록 시 유의사항 : 익명의 민원상담에 대하여는 비처리 삭제(민원 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1항 제3호에 의거)될 수 있으니, 반드시 실명(실명,주소, 전화번호 기재)으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주소, 전화번호 미기재 시 비처리 삭제됨)


우리구 민원 상담의 처리기간은 접수일로터 7일(타기관 연계 민원은 14일)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답변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상담

우리구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생활불편 및 기타 구청 일반업무처리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동작구를 위한 여러분의 고귀한 의견 제시, 민원해결을 위한 사이버 대화 창구입니다. 구민여러분을 위해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동작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새올전자민원창구(민원상담)
동작구 새올 전자민원창구

온라인 민원상담창구는 전국 시도/시군구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와 연계되어 통합서비스 되고 있으며, 온라인 국민 참여 포털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민원상담이 2008년 1월28일부터 새올 전자민원창구에서도 가능합니다.

현재 전국232개 시군구가 온라인민원상담창구로서 표준시스템인 새올전자민원 창구의 민원상담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시군구에서 든지 한번이라도 [새올전자민원창구]에 회원가입을 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우리구 새올전자민원창구에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동작구 새올전자민원창구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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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  노경 / 02-820-1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