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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민원서류신청ㆍ발급) 이용안내

민원24는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업무내용 : 일괄서비스 관련 민원 안내 및 신청, 과태료안내, 처리결과 e-mail/SMS통보, 관련민원 사이트 안내
  • 이용시간 : 24시간 365일

인터넷 발급민원

  • 필요 민원을 화면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는 서비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 여종)

민원안내

  •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 (전입신고 등 5,000 여종)

인터넷 열람민원

  • 필요 민원을 신청하여 화면 상으로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 여종)
자료관리담당
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   강소라 / 02-820-1297
최종업데이트
2017년 07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