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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소개사업

직업소개사업이란 구인 또는 구직의 신청을 받아 구인자와 구직자간에 고용계약의 성립을 알선하는 것을 말한다.

직업소개 사업을 하려면 조건은?

  •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학력으로 사무실 전용면적이 20㎡이상 이어야 함.
    • 상담원(필수) 1인 이상의 요건도 동일
    • 이력서 , 졸업증명서
      ※ 경력자는 (직업상담 및 직업훈련 2년 이상 종사자, 공인노무사, 100인 이상 노동조합에서 2년 이상 종사자, 공무원 2년 이상 경력자, 교사경력 2년 이상인자)
    • 이력서 , 경력증명서
  • 등록신청서, 사업계획서(무료직업소개 사업 시), 종사자 명부 → 구청양식 신원조회(경찰서 및 본적지) 및 자격조회(노동관서 유관기관)에 이상이 없는 분이어야 합니다.(본적지를 정확히 숙지 신청)
  • 보증보험가입(1,000만원 상당)을 하여야 합니다.
  • 변경사항(장소, 상담원, 종사자 등)있을 시 변경신고 하여야 합니다.

직업소개사업 등록후의 행정사항은?

  • 허위 구인광고 등의 금지사항 준수
  • 구인 구직 접수대장 비치
  • 근로자 공급대장 비치
  • 경리장부 비치
  • 매 반기 실적 보고 준수
  • 요금표 준수사항 부착
  • 종사자 명단 비치 등 부착물 확인 준수

수수료

  • 수입증지 (신규등록 30,000원, 변경등록 20,000원)
  • 면허세 12,000원
자료관리담당
일자리경제담당관  일자리정책팀   방현승 / 02-820-9340
최종업데이트
2017년 07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