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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 취약계층 지원

재난취약가구 생활시설 안전점검 및 정비

  • 전국민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등 저소득계층 중 가옥 및 생활시설이 노후하여 사고에 취약한 가구에 대하여 전기 가스시설의 안전점검 교육 및 정비 실시
  • 가스누출·누전 등 요인으로 인한 화재발생 등 안전사고의 사전예방을 위해 생활안전거버넌스 적극 활용
  • 소규모 생활시설(보일러, 상하수도 등) 정비강화로 안전복지서비스를 실시

전기 및 가스시설 점검

  • 대상가구 선정 (각 동별 40가구 이상, 2012년 점검가구 제외)
  • 선정기간 : 매년
  • 선정대상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거동불편 노약자,중증 장애인,독거노인,소년소녀가장, 기타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가구 등
  • 선정방법 : 각 동 사회복지담당, 또는 통담당 공무원이 대상가구 현장방문 선정
  • 점검기관
    • 전기분야 :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 ☎02-3404-3920
    • 가스분야 : (주)서울도시가스 남부고객센터 ☎02-825-5761,  한국가스안전공사 고객센터 ☎02-3411- 089
  • 점검기간 : 매년 3월 중(필요 시 4월30일 한 연장)
  • 점검방법 : 위탁기관별 현장 방문 점검 등
  • 점검사항
    • 전기설비 배선 설치기준, 시설유지 운용상태 적합여부, 전기 사용 적절여부 진단 및 노후설비교체 등 정비
    • 가스관련시설(호스, 중간밸브, 보일러연통 등) 연결부위 가스누출 및 노후상태 점검 및 노후설비교체 등 정비
자료관리담당
안전치수과  안전재난관리팀   지정현 / 02-820-9931
최종업데이트
2017년 07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