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보도자료

  • 홈
  • 우리동작
  • 동작홍보관
  • 언론 속 동작
  • 보도자료

구민들 건강 미리미리 지킨다!!

건강증진과
박정인
820-9430
등록일
2011-08-18
조회수
1644
자료제공일
2010-08-28
첨부파일

성큼 다가온 겨울!

구민들 건강 미리미리 지킨다!!

-2만8천여명 독감 무료예방접종...11월 말까지 신종인플루엔자 접종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구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고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있어 감기환자가 많이 발생할 것에 대비, 독감 예방접종을 마무리하는 등 앞선 행정을 펼쳐 구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문충실 구청장은 “보건소를 통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수준 높은 복지를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확신한다”며 “구민들의 건강을 담보할 수 있는 다양한 보건 활동을 계속해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동작구는 지난 9월 중순부터 관내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구민들과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 접종을 실시해 27일까지 모두 2만7천800여명의 접종을 마쳤다.

 

또한 동작구는 이번 독감 예방 접종을 위해 전광판, 소식지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 보다 많은 구민들이 접종에 참여케 해 구민들을 위한 행정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동작구는 최근 인도, 태국, 뉴질랜드 등에서 신종인플루엔자가 발생함에 따라 유행지역 방문 구민 또는 심신허약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동작구는 28일 현재까지 모두 430여명의 구민들에게 예방접종을 마쳤으며, 오는 11월 말까지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무료 접종을 원하는 구민들은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 모자보건실(820-9494)을 방문하면 접종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3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
자료관리담당
홍보담당관  언론팀 최선영 / 02-820-1410
최종업데이트
2024년 04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