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동작구

전체메뉴 닫기
본문 시작

알려드립니다

  • 홈
  • 우리동작
  • 새소식
  • 알려드립니다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행정자치부 타당성조사와 서울시 투자심사 모두 통과하였습니다.

김미선
820-1943
등록일
2016-08-19
조회수
6055
첨부파일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행정자치부 타당성조사와 서울시 투자심사 ‎모두 통과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기사
http://m.dongjaknews.com/13620

행정자치부 타당성조사,서울시투자심사 모두 통과!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 꿈이 현실이 되어 우리곁으로!!! 이제부터 동작의 균형발전이 시작됩니다.


동작구는 용산,서초,영등포,등 주변 지역에 비해 낙후된 느낌이 들죠. 그이유로 동작구는 상업가능지역 비율이 2.95%로 자족적인 경제구조를 갖추지 못해서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상업가능지역 비율도 자치구 최하위 수준인데 그중 47.6%가 노량진에 편중되어 있고, 동작구 상업가능지역:2.95% 자치구 최하위 수준

그마저도 구청, 경찰서 등이 노량진 역세권의 절반 가까이 점유하고 있어 동작구 경제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현 구청사 토지가격 서울 자치구 중 상위3위 비싼땅을 기관이 차지하는 건 비효율적!

한편,동작구중심지이지만,40년간 발전이 없던 장승배기일대 . 장승배기역 인근 영도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시설이 낙후되고 인적도 드물어 공실률이 증가하는 추세죠. 영도시장의 공실률 약72%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동작의 중심지에서 새로운 발전을 도모해 보는것은 어떨까하고,

장승배기 종합생정타운 은 사당동에서 신대방까지 우리 동작구의 구석구석 모든 곳에 균형발전과 경제활성화를 가져올 신 동력이 될것입니다. 장승배기:행정 중심지(지역편중,분산된 행정기능의 집중화, 중심지 위상제고 및 지역발전 견인 / 노량진:상업 중심지(현 청사부지에 상권 활성화시설 유치, 상업기능에 특화, 상업중심지로 육성)
많은 재원이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상위기관의 심사를 받아 진행되는데 첫번째 관문인 행정자치부 타당성 조사는 2016.4월,두번째 서울시 투자심사는 지난7월에 모두 통과하여 종합행정타운 사업이 확정되면서 한층 가속화 될 전망입니다.

앞으로 동작구는 종합행정타운이 구민을 위한 열린공간이 될수 있도록 설계단계부터 구민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실용적이고 효울적인 종합행정타운이 될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자료관리담당
전부서 / 02-820-1114
최종업데이트
2024년 04월 19일